[중앙일보] 치료 기간이 긴 치아교정 “가까운 치과 교정과에서 꼼꼼하게 관리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내일교정치과 댓글 0건 조회 1,525회

본문

현대인들은 외모에 관심이 많으며 외모 가꾸는 일에 부지런히 노력한다. 예쁘고 잘생긴 얼굴이 아닌 타인에게 호감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외모 가꾸는 일에 노력하는데 이는 사회생활을 비롯하여 다양한 곳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호감형 이미지를 위해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가지런한 치아이다. 치아가 보이는 활짝 웃는 모습은 당당한 자신감과 좋은 인상을 남기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가지런한 치아를 위해 치아교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f1e64406319f86ab59e190e6aaa5cb9b_1544606499_482.jpg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 바른내일 치과교정과 치과의원 정우영 대표원장]


 
이제 곧 수능이 끝나면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치아교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가 온다. 올해에도 일부 치과들의 불미스러운 일이 이슈가 된 바 있어 교정치과의 선택은 환자들에게 그리 단순한 문제는 아니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치료의 품질은 뒤로 한 채 고객을 유치하려는 일부 교정치과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이다.

경기도 광주시에 거주하는 직장인 김씨는 저렴한 가격보다는 교정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곳에서 치료받고 싶어 주변의 치과교정과 치과()의원을 알아봤지만 찾을 수가 없었다. 어쩔 수 없이 거리가 먼 곳에서 치료를 시작하였는데 어려움을 겪는 입장이다.

이는 단순히 한 달에 한번만 치료를 받으면 될 줄 알았으나, 갑작스런 통증이 찾아오거나 식사 중에 갑자기 장치가 떨어지는 등, 치과를 수시로 가야만 했기 때문이다. 결국 응급진료가 필요할 경우 가까운 곳에서 추가비용을 지불하고 치료를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김씨와 같이 치료를 더 잘 받기 위해 멀리 찾아가는 경우도 있지만, 저렴한 비용 때문에 거주하는 지역에서 먼 곳까지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벤트로 많은 환자를 유치했다가 치료 예약이 어려워지고 치료 중간에 담당의사가 변경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최악의 경우 치과가 늘어난 환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폐업을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는 게 치과 관계자들의 말이다..

이에 대한 피해사례도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얼마 전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까지 올라온 큰 사건도 있었다. 이러한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치료 기간이 길다는 치아교정 치료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안전하게 치료를 마무리 해줄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에 개원한 바른내일 치과교정과 치과의원의 정우영 대표원장은 "치아교정은 장기간 치료를 받아야 하고, 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를 받을 수 있어야 하는 만큼, 비용만 염두에 둘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활 동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곳에서 치과교정과 전문의에게 치료를 맡기는 것이 안전하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