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교정과 전문의's 지식iN

바른내일의 전문적인 상담과 지식을 확인해보세요

Q. 대구 앞니 라미네이트 치과

본문

사진처럼 치아가 고른 편이긴 한데 앞니가 토끼처럼 커서 말할 때나 웃을 때 굉장히 신경 쓰여서

앞니 라미네이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 부탁드려요

1. 대구에 앞니 라미네이트 잘하는 치과 추천해주세요

2. 보통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2주 정도면 될까요?

3. 비용은 얼마 정도 드나요? 대략이라도요

4. 10년 전 어릴 때 앞니가 부러져서 치아 모양을 만들어서 붙였는데 그게 라미네이트였는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왼쪽 앞니 반틈 정도가 제 치아가 아니에요 그래도 미용 목적으로 라미네이트가 가능할까요?

+ 혹시 대구 수치과에서 하신 분 있을까요? 그 치과에 제일 자주 가서요...

꼼꼼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 정우영 대표원장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치과의사협회-네이버 지식인 상담치과의사 / 치과교정과 전문의 정우영 입니다.

연예인이 아니시라면 가능하면 라미네이트보다는 교정치료로 현재 상태를 치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형태나 크기가 비정상이거나 색상이 불량한 경우 이를 수정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치료기간이 짧다는 장점도 있기에 단기간에 치료를 끝내야하는 분들이 선호하십니다.

그러나 치명적인 단점들도 있습니다. 다수의 치아를 삭제하고 수복물을 붙여야 하기에 항상 파절의 위험 (부러지거나 깨질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치주질환이 유발되는경우도 빈번합니다. 자연치아를 삭제해야 한다는 점도 큰 단점입니다. 질문자님의 치아는 사진상으로 형태도 좋고 색상도 자연스럽습니다. 앞니가 크게 느껴지는 이유는 불규칙한 치열과 함께 앞니가 다른 치아들보다 두드러지게 앞으로 나와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치아 교정 중에도 필요하다면 치간삭제를 통해 크기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현재의 치아에 손상을 가하지 않으면서 치아를 가지런히 할 수 있는 교정치료가 장기적으로 훨씬 올바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니라서 답변을 올리는 것이 망설여졌지만 상황이 안타깝다고 생각되어 답변을 남겼습니다. 교정치료라는 옵션에 대해서 한 번 진지하게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