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폐업한 대형 교정치과의 원장이 새로운 치과를 개원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내일교정치과 댓글 0건 조회 1,228회

본문

안녕하세요? 정우영 원장입니다.


예전에 치과대학의 면접시험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예상질문에 답변을 작성하는 연습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질문 중에서 '의사에게 인성과 실력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라는 질문에 대해 고민한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의사라면 실력이 있어야 사람도 치료하고 살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그리고 실력과 인성 두 가지 모두 의사에게 필수적인 덕목입니다. 하지만 다른 직업군과 마찬가지로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더라도 인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실력은 엉뚱하게 쓰이기 마련입니다.

지난 몇 년 사이 대형 치과 여러 곳이 폐업을 하였습니다. 그 중에는 교정전문치과를 표방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치과에서 치료를 받던 수 많은 환자들은 마음에 상처를 입고, 교정치료를 마무리 해줄 치과를 찾아 방황하시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도 의료인이자 교정의사로서 이러한 상황을 무거운 마음으로 지켜보았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폐업한 대형 교정치과의 원장이 새로운 치과를 개원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그 원장님은 서울 시내의 중심가에 대형 치과를 세우고 연예인을 내세운 광고와 저렴한 치료비용을 앞세우며 새로운 피해자들을 모집할 것입니다.

치아교정은 통상 2년이라는 장기적인 기간을 환자와 의사, 의료진이 함께 노력하며 좋은 결과를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교정치과를 선택하시는데 있어서 병원의 규모나 광고, 그리고 저렴한 비용에 현혹되지 마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당시에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언제든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